회원가입
  CUSTOMER CENTER

1588-0392

업무
시간
주중 AM 10:00 ~ PM 17:00
토•일요일 / 공휴일 휴무
회원가입   |  MYVISA MEMBERSHIP - FOR YOUR SPECIAL TASTE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마이비자코리아(이하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인터넷 비자 수속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마이비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마이비자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마이비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마이비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완료한 자로서, 마이비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마이비자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볼 수 있는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마이비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마이바자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마이비자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제4조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는 약관의 개정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개정약관은 기존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한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2장 회원가입
    • 제6조 (회원가입신청)
      •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 및 서비스이용약관에 대한 동의표시를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회원가입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가입신청은 신청자의 신원확인 및 배송정보 수집 등을 위하여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마이비자가 요청하는 아래의 필수 정보들을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그 외의 정보는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이용자번호(ID)
        • 비밀번호(Password)
        • 이름(실명/영문명)
        • 전화번호
        • 주소
      • 위의 내용 이외에도 마이비자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을 추가로 덧붙일 수 있으며, 이 사실을 공고합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고의 • 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신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으실 수 없으며, 서비스제공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7조 (회원가입신청 승낙 및 거절)
      •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마이비자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마이비자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완료의 메시지창이 표시되거나,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 마이비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동일한 사용자가 중복해서 신청하였을 때
        • 이용 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마이비자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전자우편주소가 정확 치 않은 경우 (확인 불 가능한 경우)
    •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마이비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에 마이비자는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마이비자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마이비자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마이비자는 회원에 대한 통지의 방법으로 서비스 초기화면에 대한 공지, 회원이 가입 당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이비자는 불특정다수 통지의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1주간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3장 서비스이용 및 중지
    • 제10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각국 비자 컨설팅 서비스와 온라인 예약 대행 업무
      • 마이비자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제9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제11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마이비자가 제7조에 따라서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 됩니다. 다만, 제13조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마이비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마이비자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의 이용폭주로 인하여 발생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서비스 이용 요금)

      마이비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 : 무료
      • 비자관련 정보열람 : 무료 및 예약 시
      • 비자 수속 예약 및 판매 : 유료
      • 본사는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요금에 관한 세부사항은 따로 공지합니다.
    •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마이비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제4장 책임과 의무
    • 제14조 (마이비자의 의무와 책임)
      • 마이비자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현행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자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제15조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책임)
      •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자번호(ID)에 의해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마이비자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는 이용자번호(ID)를 공유, 양도, 임대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마이비자에 통보하고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해위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기타의 방법으로 이를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수정을 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마이비자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제5장 비자포인트
    • 제17조 (비자 포인트 적용)
      • 비자포인트는 마이비자의 마일리지 서비스로 회원가입과 동시에 비자포인트 서비스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비자 알선)을 구입하였을 시, 상품구입금액에 따라 회사가 정해놓은 비율의 금액에 해당하는 비자 포이트를 해당 구매회원에게 제공합니다.
        * 적용범위 : 해당 비자 상품에 따라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비자 상품)을 이용 후 상품평을 작성하였을 시 회사가 정해놓은 금액에 해당하는 비자포인트를 해당 상품평을 작성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 회사는 비자 포인트의 적용비율을 회원이 상품구입 전에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화면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 회사는 상품에 따른 비자 포인트의 적용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변경된 비자 포인트의 적용비율을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비자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하신 상품의 경우에는 비자 포이트가 적립 되지 않습니다.
    • 제18조 (비자 포인트 사용)
      • 회원이 상품 구입 시 취득되는 비자포인트는, 비자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 상품은 회사의 규정과 사정에 따라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자 포인트는 해당 회원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자 포인트는 현금과 바꿀 수 없습니다.
      • 비자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다음해 3월31까지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상품예약 시에 비자 포인트의 사용이 가능하며 미결제시나 예약취소 시 사용되었던 비자포인트는 다시 반환해드립니다.
      • 결제가 완료된 상품에 사용된 비자 포인트는 취소시에도 재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 비자 상품예약 시 사용한 비자 포인트까지만 결제가 가능하며, 이후 다음단계부터는 동일 상품에 추가로 비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비자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 제19조 (비자 포인트 소멸 및 취소)
      • 고객이 적립 후 사용하지 않은 비자 포인트는 매년 3월 31일 24:00를 기준으로 일괄 자동 소멸됩니다.
      • 고객이 회원탈퇴를 할 경우에는 비자 포인트가 모두 소멸되며, 재가입 시에도 재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부당한 방법을 통하여 취득한 비자 포인트 대하여 해당 비자 포인트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된 비자 포이트를 취소할 경우, 해당회원에게 그 사유와 취소 비자 포인트의 정도를 이메일(e-mail)등의 방법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 상품 취소/환불(부분 환불) 시에는 비자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으며, 만약 비자 포인트가 적립되었을 시에는 비자 포인트의 적립이 취소됩니다.
  • 제6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 제20조 (개인정보보호)
      • 마이비자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고객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고객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마이비자에 있습니다.
      •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722-1006, 전자우편 admin@myvisa.co.kr, 한국소비자보호원,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마이비자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마이비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마이비자에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마이비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하거나 전송하여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7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 제22조 (손해배상)
      • 마이비자는 무료 서비스와 비자 정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마이비자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문제발생시 전액 환불을 원칙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그 환불처리 과정 중에서 회원의 부주의에 의한 부분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 제23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4조 (면책조항)
      • 마이비자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마이비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마이비자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8장 기타
    • 제25조 (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된 이용권한 및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26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마이비자와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마이비자의 소재지 관할법원인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 제27조 (준거법)
      • 마이비자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 제1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09년 05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 서비스약관 수정일 : 2011년 05월 01일

 개인정보취급방침

마이비자코리아(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국민의 기본권인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 및 통신의 비밀' 원칙에 따라 회원개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명시합니다.
마이비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보보호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이나 마이비자의 정책 변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마이비자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하고 개정일자를 표시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용어정리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 제공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3. 고지의 의무

1. 용어정리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 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결혼여부, 기념일,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가고 싶은 여행지, 다녀온 여행지, 선호여행방식, 가입동기, 여권정보
  •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또는 서면양식, 전화, 팩스, 이메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타
개인 및 단체회원에 대한 맞춤여행정보서비스, 사이버 머니 또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 물품 및 기타 서비스
상품에 대한 주문 접수, 새로운 여행정보 이벤트 정보 신상품 및 편의서비스 제공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쿠키
  • 보존 근거: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보존 기간: 로그아웃 시 삭제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결혼여부, 기념일,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가고 싶은 여행지, 다녀온 여행지, 선호여행방식, 가입동기, 여권정보
  • 보존 근거: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보존 기간: 회원으로 서의 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마이비자는 상기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없으며 만일 마이비자가 회원님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정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님의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이 법령에 근거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각국 주한 대사관 및 영사부 영문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주소, 방문목적 비자 발급에 필요한 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실명인증 목적, 아이핀서비스
PG 사 성명, 가상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금액 은행자동납부 인출업무 중계, 은행계좌인증
은행, 카드사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외국환거래규정 준수
*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시~이용목적 달성시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까지 (제휴업체는 제휴계약 종료시까지)

이 외에는 아래의 경우에 준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비자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마이비자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마이비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저희 마이비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의 비밀번호나 주민등록번호는 회사가 암호화시켜 보호 하고 있으나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의 과정에서 타인에게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원님께서도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비밀번호나 주민등록번호의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는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귀하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가동 하면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만일, 바이러스 침투 시 자동으로 바이러스 침투 Alarm을 근무자에게 보냄과 동시에 자동 치료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4.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당사는 해킹 등 당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 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모든 입사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당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당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 : 마이비자코리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이재호
전화번호: 02-722-1006
이메일: admin@myvisa.co.kr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최현정 대리
전화번호: 02-722-1012
이메일: myvisa@myvisa.co.kr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 민원 고객서비스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마이비자코리아
고객서비스담당책임자: 김태겸 과장
전화번호: 02-722-1006
이메일: admin@myvisa.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3. 고지의 의무

  1.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마이비자코리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중요한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 칙

제 1 조 용어의 변경
“네트워크상의 불법/부당한 방법”을 “피싱”으로 용어를 변경합니다.
 
제 2 조 시행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8. 5. 23부터 시행됩니다

 회원기본정보

회원기본정보
이름 생년월일    
 일반회원가입    기업회원가입